일반_영업 마케팅
SRT는 AI와 데이터 기반의 경영혁신을 통해 스마트 철도시스템을 구축하고 있습니다. 새로운 기술이나 방식을 습득 및 활용하여 기존의 업무나 문제를 개선한 경험이 있다면 구체적으로 작성해 주십시오.
시장 수요나 고객 데이터를 분석하여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거나 개선했던 경험을 구체적으로 작성해 주십시오. 그 전략이 조직 또는 서비스에 어떤 변화를 가져왔는지 설명해 주십시오.
고객의 요구를 반영하여 서비스 품질을 개선하거나 새로운 고객가치를 창출한 경험을 작성해 주십시오. 그 과정에서 고객과 어떻게 소통했는지, 결과적으로 어떤 성과가 있었는지 구체적으로 서술해 주십시오.
철도산업 또는 운송사업의 경쟁환경 속에서 SRT의 영업 경쟁력을 높이기 위한 전략적 방안이 있다면 제안해 주십시오. (예: 가격정책, 제휴상품, 디지털 채널, 서비스 차별화 등)
일반_차량 전기
SRT는 AI와 데이터 기반의 경영혁신을 통해 스마트 철도시스템을 구축하고 있습니다. 새로운 기술이나 방식을 습득 및 활용하여 기존의 업무나 문제를 개선한 경험이 있다면 구체적으로 작성해 주십시오.
지원하신 분야와 관련하여 고속철도 차량의 유지보수 업무를 수행하는 데 있어 가장 중요한 역량은 무엇이라고 생각하며, 그 역량을 개발하기 위해 어떤 노력을 해왔는지 작성해 주십시오.
직무 관련 분야에서 발생한 문제를 진단하고 해결했던 경험이 있다면, 당시의 상황과 원인 파악, 해결 과정, 결과를 구체적으로 작성해 주십시오.
정비 또는 설비 유지보수 과정에서 효율을 높이거나 품질을 개선하기 위해 시도한 경험이 있다면 그 방법과 개선 결과를 구체적으로 설명해 주십시오.
자격_기록물관리자
SRT는 AI와 데이터 기반의 경영혁신을 통해 스마트 철도시스템을 구축하고 있습니다. 새로운 기술이나 방식을 습득 및 활용하여 기존의 업무나 문제를 개선한 경험이 있다면 구체적으로 작성해 주십시오.
기록물관리 업무는 이관, 평가, 분류, 정리·기술, 폐기, 보존 등 일련의 라이프사이클로 이루어집니다. 이 중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과정과 그 이유를 구체적으로 설명해 주십시오.
SRT는 중규모 공공기관으로, 새로운 기록관리 트렌드 적용이 유연한 환경에 있습니다. 입사 후 기록물관리 분야에서 본인이 주도적으로 만들고 싶은 'BP(우수사례)'가 있다면 구체적으로 제시해 주십시오.
기록물관리 업무는 타 부서와의 협업 및 라포형성이 매우 중요합니다. 업무 수행 과정에서 다른 사람들과 효과적으로 협업하거나 신뢰를 구축했던 경험을 구체적으로 작성해 주십시오.
일반_객실장(부산 등)
주요활동 및 경력 등 추진실적
주요활동 및 경력 등 추진실적에 대해 자유로운 형식으로 지원자가 적격자임을 설명할 수 있도록 자율적으로 기재하십시오.
(본인이 수행했던 프로젝트의 범위 및 내용, 역할, 업적을 자세히 기술)
직무수행 계획서
각 지원분야 업무를 확인하시고, 직무수행 계획에 대해 구체적으로 기술하여 주십시오.
(주식회사 에스알의 발전 또는 개선 방안은 필수 포함)
SRT는 AI와 데이터 기반의 경영혁신을 통해 스마트 철도시스템을 구축하고 있습니다. 새로운 기술이나 방식을 습득 및 활용하여 기존의 업무나 문제를 개선한 경험이 있다면 구체적으로 작성해 주십시오.
예상치 못한 이례 상황(고장, 지연, 고객 민원 등)에서 침착하게 문제를 해결했던 경험을 작성해 주십시오. 상황 인식, 대처 과정, 결과를 구체적으로 설명해 주십시오.협업하거나 신뢰를 구축했던 경험을 구체적으로 작성해 주십시오.
고객의 불편이나 요구사항을 해결하기 위해 본인의 역할 이상으로 노력했던 경험을 작성해 주십시오. 그 과정에서 고객과 어떻게 소통했는지, 결과적으로 어떤 변화를 만들었는지 서술해 주십시오.
객실장으로서 고객의 안전과 만족을 동시에 달성하기 위한 본인만의 서비스 철학과 실천계획을 작성해 주십시오.
일반_객실장(광주 등)
주요활동 및 경력 등 추진실적
주요활동 및 경력 등 추진실적에 대해 자유로운 형식으로 지원자가 적격자임을 설명할 수 있도록 자율적으로 기재하십시오.
(본인이 수행했던 프로젝트의 범위 및 내용, 역할, 업적을 자세히 기술)
직무수행 계획서
각 지원분야 업무를 확인하시고, 직무수행 계획에 대해 구체적으로 기술하여 주십시오.
(주식회사 에스알의 발전 또는 개선 방안은 필수 포함)
SRT는 AI와 데이터 기반의 경영혁신을 통해 스마트 철도시스템을 구축하고 있습니다. 새로운 기술이나 방식을 습득 및 활용하여 기존의 업무나 문제를 개선한 경험이 있다면 구체적으로 작성해 주십시오.
예상치 못한 이례 상황(고장, 지연, 고객 민원 등)에서 침착하게 문제를 해결했던 경험을 작성해 주십시오. 상황 인식, 대처 과정, 결과를 구체적으로 설명해 주십시오.협업하거나 신뢰를 구축했던 경험을 구체적으로 작성해 주십시오.
고객의 불편이나 요구사항을 해결하기 위해 본인의 역할 이상으로 노력했던 경험을 작성해 주십시오. 그 과정에서 고객과 어떻게 소통했는지, 결과적으로 어떤 변화를 만들었는지 서술해 주십시오.
객실장으로서 고객의 안전과 만족을 동시에 달성하기 위한 본인만의 서비스 철학과 실천계획을 작성해 주십시오.
일반_시설통신
주요활동 및 경력 등 추진실적
주요활동 및 경력 등 추진실적에 대해 자유로운 형식으로 지원자가 적격자임을 설명할 수 있도록 자율적으로 기재하십시오.
(본인이 수행했던 프로젝트의 범위 및 내용, 역할, 업적을 자세히 기술)
직무수행 계획서
각 지원분야 업무를 확인하시고, 직무수행 계획에 대해 구체적으로 기술하여 주십시오.
(주식회사 에스알의 발전 또는 개선 방안은 필수 포함)
SRT는 AI와 데이터 기반의 경영혁신을 통해 스마트 철도시스템을 구축하고 있습니다. 새로운 기술이나 방식을 습득 및 활용하여 기존의 업무나 문제를 개선한 경험이 있다면 구체적으로 작성해 주십시오.
통신장애가 발생했을 때 직접 대응했던 사례가 있다면, 조치 과정과 결과를 구체적으로 작성해 주십시오. 문제 인식, 판단, 복구 조치, 사후 개선 등 단계별로 기술해 주십시오.
최근 철도 통신 분야에서 주목받는 기술이나 장비 중 관심을 갖고 있거나 적용 경험이 있는 사례를 작성해 주십시오. 그 기술이 향후 철도 통신 시스템에 어떤 변화를 가져올 수 있다고 생각하는지도 함께 설명해 주십시오.
SRT 통신직으로 입사 후 관리하게 될 철도 통신설비의 안정성과 보안성을 향상시키기 위한 본인의 관리 전략 또는 계획을 구체적으로 작성해 주십시오. (예: 장애예방체계 구축, 정보보안 강화, 유지관리 자동화, 점검 효율화 등)
일반_객실장(서울 등)
SRT는 AI와 데이터 기반의 경영혁신을 통해 스마트 철도시스템을 구축하고 있습니다. 새로운 기술이나 방식을 습득 및 활용하여 기존의 업무나 문제를 개선한 경험이 있다면 구체적으로 작성해 주십시오.
예상치 못한 이례 상황(고장, 지연, 고객 민원 등)에서 침착하게 문제를 해결했던 경험을 작성해 주십시오. 상황 인식, 대처 과정, 결과를 구체적으로 설명해 주십시오.
고객의 불편이나 요구사항을 해결하기 위해 본인의 역할 이상으로 노력했던 경험을 작성해 주십시오. 그 과정에서 고객과 어떻게 소통했는지, 결과적으로 어떤 변화를 만들었는지 서술해 주십시오.
객실장으로서 고객의 안전과 만족을 동시에 달성하기 위한 본인만의 서비스 철학과 실천계획을 작성해 주십시오.
일반_객실장(부산 등)
SRT는 AI와 데이터 기반의 경영혁신을 통해 스마트 철도시스템을 구축하고 있습니다. 새로운 기술이나 방식을 습득 및 활용하여 기존의 업무나 문제를 개선한 경험이 있다면 구체적으로 작성해 주십시오.
예상치 못한 이례 상황(고장, 지연, 고객 민원 등)에서 침착하게 문제를 해결했던 경험을 작성해 주십시오. 상황 인식, 대처 과정, 결과를 구체적으로 설명해 주십시오.
고객의 불편이나 요구사항을 해결하기 위해 본인의 역할 이상으로 노력했던 경험을 작성해 주십시오. 그 과정에서 고객과 어떻게 소통했는지, 결과적으로 어떤 변화를 만들었는지 서술해 주십시오.
객실장으로서 고객의 안전과 만족을 동시에 달성하기 위한 본인만의 서비스 철학과 실천계획을 작성해 주십시오.
일반_객실장(광주 등)
SRT는 AI와 데이터 기반의 경영혁신을 통해 스마트 철도시스템을 구축하고 있습니다. 새로운 기술이나 방식을 습득 및 활용하여 기존의 업무나 문제를 개선한 경험이 있다면 구체적으로 작성해 주십시오.
예상치 못한 이례 상황(고장, 지연, 고객 민원 등)에서 침착하게 문제를 해결했던 경험을 작성해 주십시오. 상황 인식, 대처 과정, 결과를 구체적으로 설명해 주십시오.
고객의 불편이나 요구사항을 해결하기 위해 본인의 역할 이상으로 노력했던 경험을 작성해 주십시오. 그 과정에서 고객과 어떻게 소통했는지, 결과적으로 어떤 변화를 만들었는지 서술해 주십시오.
객실장으로서 고객의 안전과 만족을 동시에 달성하기 위한 본인만의 서비스 철학과 실천계획을 작성해 주십시오.
일반_역무원
SRT는 AI와 데이터 기반의 경영혁신을 통해 스마트 철도시스템을 구축하고 있습니다. 새로운 기술이나 방식을 습득 및 활용하여 기존의 업무나 문제를 개선한 경험이 있다면 구체적으로 작성해 주십시오.
SRT 소속 역무원이 수행하는 주요 업무와 역할에 대해 이해하고 있는 내용을 설명해 주십시오. 또한, 역무원이 고객에게 신뢰받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가장 중요한 역량은 무엇이라고 생각하는지도 함께 작성해 주십시오.
고객의 불편이나 민원사항을 해결하기 위해 주도적으로 노력했던 경험이 있다면 구체적으로 작성해 주십시오. 당시의 상황, 본인의 대응방식, 결과를 중심으로 서술해 주십시오.
예상치 못한 상황(고객 사고, 열차 지연, 시설 이상 등)에 즉각적으로 대응했던 경험이 있다면 구체적으로 작성해 주십시오. 그 과정에서 안전을 확보하기 위해 취한 조치와 판단 근거를 중심으로 설명해 주십시오.
사회형평_객실장(자립준비청년)
SRT는 AI와 데이터 기반의 경영혁신을 통해 스마트 철도시스템을 구축하고 있습니다. 새로운 기술이나 방식을 습득 및 활용하여 기존의 업무나 문제를 개선한 경험이 있다면 구체적으로 작성해 주십시오.
예상치 못한 이례 상황(고장, 지연, 고객 민원 등)에서 침착하게 문제를 해결했던 경험을 작성해 주십시오. 상황 인식, 대처 과정, 결과를 구체적으로 설명해 주십시오.
고객의 불편이나 요구사항을 해결하기 위해 본인의 역할 이상으로 노력했던 경험을 작성해 주십시오. 그 과정에서 고객과 어떻게 소통했는지, 결과적으로 어떤 변화를 만들었는지 서술해 주십시오.
객실장으로서 고객의 안전과 만족을 동시에 달성하기 위한 본인만의 서비스 철학과 실천계획을 작성해 주십시오.
사회형평_객실장(고졸)
SRT는 AI와 데이터 기반의 경영혁신을 통해 스마트 철도시스템을 구축하고 있습니다. 새로운 기술이나 방식을 습득 및 활용하여 기존의 업무나 문제를 개선한 경험이 있다면 구체적으로 작성해 주십시오.
예상치 못한 이례 상황(고장, 지연, 고객 민원 등)에서 침착하게 문제를 해결했던 경험을 작성해 주십시오. 상황 인식, 대처 과정, 결과를 구체적으로 설명해 주십시오.
고객의 불편이나 요구사항을 해결하기 위해 본인의 역할 이상으로 노력했던 경험을 작성해 주십시오. 그 과정에서 고객과 어떻게 소통했는지, 결과적으로 어떤 변화를 만들었는지 서술해 주십시오.
객실장으로서 고객의 안전과 만족을 동시에 달성하기 위한 본인만의 서비스 철학과 실천계획을 작성해 주십시오.
사회형평_역무원(보훈)
SRT는 AI와 데이터 기반의 경영혁신을 통해 스마트 철도시스템을 구축하고 있습니다. 새로운 기술이나 방식을 습득 및 활용하여 기존의 업무나 문제를 개선한 경험이 있다면 구체적으로 작성해 주십시오.
SRT 소속 역무원이 수행하는 주요 업무와 역할에 대해 이해하고 있는 내용을 설명해 주십시오. 또한, 역무원이 고객에게 신뢰받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가장 중요한 역량은 무엇이라고 생각하는지도 함께 작성해 주십시오.
고객의 불편이나 요구사항을 해결하기 위해 본인의 역할 이상으로 노력했던 경험을 작성해 주십시오. 그 과정에서 고객과 어떻게 소통했는지, 결과적으로 어떤 변화를 만들었는지 서술해 주십시오.
예상치 못한 상황(고객 사고, 열차 지연, 시설 이상 등)에 즉각적으로 대응했던 경험이 있다면 구체적으로 작성해 주십시오. 그 과정에서 안전을 확보하기 위해 취한 조치와 판단 근거를 중심으로 설명해 주십시오.
사회형평_역무원(자립준비청년)
SRT는 AI와 데이터 기반의 경영혁신을 통해 스마트 철도시스템을 구축하고 있습니다. 새로운 기술이나 방식을 습득 및 활용하여 기존의 업무나 문제를 개선한 경험이 있다면 구체적으로 작성해 주십시오.
SRT 소속 역무원이 수행하는 주요 업무와 역할에 대해 이해하고 있는 내용을 설명해 주십시오. 또한, 역무원이 고객에게 신뢰받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가장 중요한 역량은 무엇이라고 생각하는지도 함께 작성해 주십시오.
고객의 불편이나 민원사항을 해결하기 위해 주도적으로 노력했던 경험이 있다면 구체적으로 작성해 주십시오. 당시의 상황, 본인의 대응방식, 결과를 중심으로 서술해 주십시오.
예상치 못한 상황(고객 사고, 열차 지연, 시설 이상 등)에 즉각적으로 대응했던 경험이 있다면 구체적으로 작성해 주십시오. 그 과정에서 안전을 확보하기 위해 취한 조치와 판단 근거를 중심으로 설명해 주십시오.
일반_차량 기계
SRT는 AI와 데이터 기반의 경영혁신을 통해 스마트 철도시스템을 구축하고 있습니다. 새로운 기술이나 방식을 습득 및 활용하여 기존의 업무나 문제를 개선한 경험이 있다면 구체적으로 작성해 주십시오.
지원하신 분야와 관련하여 고속철도 차량의 유지보수 업무를 수행하는 데 있어 가장 중요한 역량은 무엇이라고 생각하며, 그 역량을 개발하기 위해 어떤 노력을 해왔는지 작성해 주십시오.
직무 관련 분야에서 발생한 문제를 진단하고 해결했던 경험이 있다면, 당시의 상황과 원인 파악, 해결 과정, 결과를 구체적으로 작성해 주십시오.
정비 또는 설비 유지보수 과정에서 효율을 높이거나 품질을 개선하기 위해 시도한 경험이 있다면 그 방법과 개선 결과를 구체적으로 설명해 주십시오.
일반_시설기계
SRT는 AI와 데이터 기반의 경영혁신을 통해 스마트 철도시스템을 구축하고 있습니다. 새로운 기술이나 방식을 습득 및 활용하여 기존의 업무나 문제를 개선한 경험이 있다면 구체적으로 작성해 주십시오.
기계·설비 유지관리 분야에서 수행한 주요 업무나 프로젝트 중 가장 중요한 경험을 구체적으로 작성해 주십시오. 당시 맡은 역할, 기술적 난이도, 문제해결 과정을 중심으로 서술해 주십시오.
반복적으로 발생한 설비 고장이나 민원 사항을 분석하고 개선한 경험이 있다면 작성해 주십시오. 문제 원인을 어떻게 진단하고, 어떤 조치를 통해 재발을 방지했는지를 중심으로 서술해 주십시오.
산업안전 관련 법령 또는 시설 점검기준 중 현업에서 특히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부분과 그 이유를 작성해 주십시오. 이를 실무에 적용한 사례가 있다면 함께 설명해 주십시오.
일반_환경·에너지
SRT는 AI와 데이터 기반의 경영혁신을 통해 스마트 철도시스템을 구축하고 있습니다. 새로운 기술이나 방식을 습득 및 활용하여 기존의 업무나 문제를 개선한 경험이 있다면 구체적으로 작성해 주십시오.
RE100 달성을 위해 재생에너지를 고속철도 운영에 도입한다면, 적용 가능한 방안(예: 태양광, PPA, ESS 등)과 예상되는 어려움, 그리고 해결방안을 구체적으로 작성해 주십시오.
에너지 다소비 사업장의 효율을 높이거나 온실가스 배출량을 줄이기 위해 개선하거나 기여했던 경험이 있다면, 활용한 방법과 그 결과를 구체적으로 작성해 주십시오
최근 주목하고 있는 친환경 기술(예: CCUS, ESS, 수소연료 등)이 있다면 소개하고, 이를 SRT의 철도 운영 환경에 어떻게 적용할 수 있을지 구체적으로 설명해 주십시오.
일반_AX기획·서비스
SRT는 AI와 데이터 기반의 경영혁신을 통해 스마트 철도시스템을 구축하고 있습니다. 새로운 기술이나 방식을 습득 및 활용하여 기존의 업무나 문제를 개선한 경험이 있다면 구체적으로 작성해 주십시오.
AI 관련 정책·제도·기술 동향을 분석하여 전략이나 계획을 수립했던 경험을 구체적으로 작성해 주십시오. 그 과정에서 본인이 담당한 역할과 기여도를 중심으로 서술해 주십시오.
AI를 활용해 실제 서비스나 업무 프로세스를 개선하거나 새로운 가치를 창출했던 경험을 작성해 주십시오. 해당 경험이 SRT의 AI 서비스 고도화에 어떻게 기여할 수 있다고 생각하는지도 기술해 주십시오.
데이터를 기반으로 문제를 진단하거나 의사결정을 지원한 경험을 작성해 주십시오. 활용한 데이터 분석 기법 또는 도구, 결과 활용방안도 함께 서술해 주십시오.
사회형평_역무원(고졸)
SRT는 AI와 데이터 기반의 경영혁신을 통해 스마트 철도시스템을 구축하고 있습니다. 새로운 기술이나 방식을 습득 및 활용하여 기존의 업무나 문제를 개선한 경험이 있다면 구체적으로 작성해 주십시오.
SRT 소속 역무원이 수행하는 주요 업무와 역할에 대해 이해하고 있는 내용을 설명해 주십시오. 또한, 역무원이 고객에게 신뢰받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가장 중요한 역량은 무엇이라고 생각하는지도 함께 작성해 주십시오.
고객의 불편이나 민원사항을 해결하기 위해 주도적으로 노력했던 경험이 있다면 구체적으로 작성해 주십시오. 당시의 상황, 본인의 대응방식, 결과를 중심으로 서술해 주십시오.
예상치 못한 상황(고객 사고, 열차 지연, 시설 이상 등)에 즉각적으로 대응했던 경험이 있다면 구체적으로 작성해 주십시오. 그 과정에서 안전을 확보하기 위해 취한 조치와 판단 근거를 중심으로 설명해 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