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올리브영
2025년 하반기 CJ올리브영 신입사원 모집
2025.09.10. 오전12:00 ~ 09.24. 오후05:00
D-8
조회수 75

MD

올리브영이 일하는 방식은 트렌드 리딩, 강한 실행력, 협업·소통, 함께 성장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 중 본인을 가장 잘 표현할 수 있는 키워드를 하나 선택하고, 그 이유를 본인의 경험과 함께 구체적으로 서술해 주세요. 또한 해당 경험이 올리브영에 지원하게 된 동기와 어떻게 연결되는지도 설명해 주세요.

지원 직무에서의 본인이 발휘할 수 있는 강점이나 경험을 구체적인 사례를 들어 서술해 주시고, 이를 바탕으로 올리브영에서 이루고 싶은 목표가 무엇인지 서술해 주세요.

1) 올리브영 MD로서 새로운 브랜드나 상품을 도입할 때 고려할 사항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① 시장 트렌드 ② 브랜드 경쟁력 ③ 마케팅 방안 등을 고려하여 서술해 주세요. 2) 이와 연계하여 올리브영에 신규 도입하고 싶은 브랜드가 있다면 위의 관점에서 도입해야 하는 이유를 서술해 주세요.

상품개발BM

올리브영이 일하는 방식은 트렌드 리딩, 강한 실행력, 협업·소통, 함께 성장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 중 본인을 가장 잘 표현할 수 있는 키워드를 하나 선택하고, 그 이유를 본인의 경험과 함께 구체적으로 서술해 주세요. 또한 해당 경험이 올리브영에 지원하게 된 동기와 어떻게 연결되는지도 설명해 주세요.

지원 직무에서의 본인이 발휘할 수 있는 강점이나 경험을 구체적인 사례를 들어 서술해 주시고, 이를 바탕으로 올리브영에서 이루고 싶은 목표가 무엇인지 서술해 주세요.

1) 브랜드가 글로벌 시장에 진출함에 있어 필수로 고려할 사항과 성공하기 위한 필수 요소는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① 시장 트렌드 ② 상품 경쟁력 ③ 마케팅 경쟁력 등을 고려하여 서술해 주세요. 2) 이와 연계하여 올리브영 ONLYONE브랜드 중 글로벌 시장에서 성공시키고 싶은 브랜드가 있다면 위의 관점에서 성공 전략을 서술해 주세요.

운영BM

올리브영이 일하는 방식은 트렌드 리딩, 강한 실행력, 협업·소통, 함께 성장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 중 본인을 가장 잘 표현할 수 있는 키워드를 하나 선택하고, 그 이유를 본인의 경험과 함께 구체적으로 서술해 주세요. 또한 해당 경험이 올리브영에 지원하게 된 동기와 어떻게 연결되는지도 설명해 주세요.

지원 직무에서의 본인이 발휘할 수 있는 강점이나 경험을 구체적인 사례를 들어 서술해 주시고, 이를 바탕으로 올리브영에서 이루고 싶은 목표가 무엇인지 서술해 주세요.

1) 올리브영에서 실행되었던 ONLYONE브랜드 프로모션 사례 (행사가격, 증정 혜택, 온라인 프로모션, 매장 내 고객 이벤트 등) 중 우수 사례를 선정하고, 그 이유를 서술해 주세요. 2) 이와 연계하여 해당 브랜드 담당 시 추가적으로 실행하고 싶은 세일즈 전략안을 수립해 주세요.

면세영업

올리브영이 일하는 방식은 트렌드 리딩, 강한 실행력, 협업·소통, 함께 성장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 중 본인을 가장 잘 표현할 수 있는 키워드를 하나 선택하고, 그 이유를 본인의 경험과 함께 구체적으로 서술해 주세요. 또한 해당 경험이 올리브영에 지원하게 된 동기와 어떻게 연결되는지도 설명해 주세요.

지원 직무에서의 본인이 발휘할 수 있는 강점이나 경험을 구체적인 사례를 들어 서술해 주시고, 이를 바탕으로 올리브영에서 이루고 싶은 목표가 무엇인지 서술해 주세요.

최근 외국인 관광객 증가와 무비자 국가 확대 등 시장 기회가 확대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환경에서 면세점이 다른 쇼핑 채널과 차별화할 수 있는 전략은 무엇인지 서술해 주세요.

브랜딩전략

올리브영이 일하는 방식은 트렌드 리딩, 강한 실행력, 협업·소통, 함께 성장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 중 본인을 가장 잘 표현할 수 있는 키워드를 하나 선택하고, 그 이유를 본인의 경험과 함께 구체적으로 서술해 주세요. 또한 해당 경험이 올리브영에 지원하게 된 동기와 어떻게 연결되는지도 설명해 주세요.

지원 직무에서의 본인이 발휘할 수 있는 강점이나 경험을 구체적인 사례를 들어 서술해 주시고, 이를 바탕으로 올리브영에서 이루고 싶은 목표가 무엇인지 서술해 주세요.

1) 소비자가 ‘좋은 브랜드’라고 인식하게 만드는 요소는 무엇이라고 생각하는지 브랜드 자산(정체성, 일관성, 경험 등)에 대한 본인만의 생각을 서술해 주세요. 2) 이와 연계하여 올리브영의 브랜드 정체성과 타겟 고객을 고려하였을 때 효과적인 브랜드 전략 사례를 1가지 소개하고, 그 이유를 ① 브랜드와의 정합성, ② 콘텐츠의 표현 방식과 디테일, ③고객 경험 설계 측면을 고려하여 작성해 주세요.

콘텐츠마케팅

올리브영이 일하는 방식은 트렌드 리딩, 강한 실행력, 협업·소통, 함께 성장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 중 본인을 가장 잘 표현할 수 있는 키워드를 하나 선택하고, 그 이유를 본인의 경험과 함께 구체적으로 서술해 주세요. 또한 해당 경험이 올리브영에 지원하게 된 동기와 어떻게 연결되는지도 설명해 주세요.

지원 직무에서의 본인이 발휘할 수 있는 강점이나 경험을 구체적인 사례를 들어 서술해 주시고, 이를 바탕으로 올리브영에서 이루고 싶은 목표가 무엇인지 서술해 주세요.

최근 뷰티/패션 트렌드를 올리브영의 ONLYONE브랜드(웨이크메이크/컬러그램 중 택 1)에 접목하여 브랜드 아이덴티티 강화 및 트렌드를 리딩할 수 있는 아이디어를 텍스트, 키워드, 카피 아이디어, 레이아웃 구상 등을 활용하여 자유롭게 서술해 주세요.

PB마케팅

올리브영이 일하는 방식은 트렌드 리딩, 강한 실행력, 협업·소통, 함께 성장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 중 본인을 가장 잘 표현할 수 있는 키워드를 하나 선택하고, 그 이유를 본인의 경험과 함께 구체적으로 서술해 주세요. 또한 해당 경험이 올리브영에 지원하게 된 동기와 어떻게 연결되는지도 설명해 주세요.

지원 직무에서의 본인이 발휘할 수 있는 강점이나 경험을 구체적인 사례를 들어 서술해 주시고, 이를 바탕으로 올리브영에서 이루고 싶은 목표가 무엇인지 서술해 주세요.

ONLYONE브랜드 중 하나를 선택하여 ① 타겟하고자 하는 고객을 설정하고 해당 타겟층을 선정한 이유와 ② 브랜드의 인지도와 선호도를 높일 수 있는 마케팅 플랜을 서술해 주세요.

상품마케팅

올리브영이 일하는 방식은 트렌드 리딩, 강한 실행력, 협업·소통, 함께 성장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 중 본인을 가장 잘 표현할 수 있는 키워드를 하나 선택하고, 그 이유를 본인의 경험과 함께 구체적으로 서술해 주세요. 또한 해당 경험이 올리브영에 지원하게 된 동기와 어떻게 연결되는지도 설명해 주세요.

지원 직무에서의 본인이 발휘할 수 있는 강점이나 경험을 구체적인 사례를 들어 서술해 주시고, 이를 바탕으로 올리브영에서 이루고 싶은 목표가 무엇인지 서술해 주세요.

올리브영만의 차별점을 바탕으로 매출 증진을 위한 새로운 상품 프로모션 기획안을 ① 배경 ② 시장 현황 ③ 테마 ④ 주요 타겟 ⑤ 행사 목표 ⑥ 기대효과 등을 고려하여 작성해 주세요.

제휴마케팅

올리브영이 일하는 방식은 트렌드 리딩, 강한 실행력, 협업·소통, 함께 성장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 중 본인을 가장 잘 표현할 수 있는 키워드를 하나 선택하고, 그 이유를 본인의 경험과 함께 구체적으로 서술해 주세요. 또한 해당 경험이 올리브영에 지원하게 된 동기와 어떻게 연결되는지도 설명해 주세요.

지원 직무에서의 본인이 발휘할 수 있는 강점이나 경험을 구체적인 사례를 들어 서술해 주시고, 이를 바탕으로 올리브영에서 이루고 싶은 목표가 무엇인지 서술해 주세요.

1) 올리브영 제휴마케팅 담당자로서 제휴 협업을 해보고 싶은 회사와 그 이유는 무엇인가요? 2) 위 회사와 제휴를 한다고 가정한 후, 활성화 하기 위한 마케팅 액션과 이유를 ① 주요 타겟 고객군, ② 마케팅 목표, ③마케팅 비용을 포함하여 서술해 주세요.

상품디자인

올리브영이 일하는 방식은 트렌드 리딩, 강한 실행력, 협업·소통, 함께 성장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 중 본인을 가장 잘 표현할 수 있는 키워드를 하나 선택하고, 그 이유를 본인의 경험과 함께 구체적으로 서술해 주세요. 또한 해당 경험이 올리브영에 지원하게 된 동기와 어떻게 연결되는지도 설명해 주세요.

지원 직무에서의 본인이 발휘할 수 있는 강점이나 경험을 구체적인 사례를 들어 서술해 주시고, 이를 바탕으로 올리브영에서 이루고 싶은 목표가 무엇인지 서술해 주세요.

1) 새로운 브랜드의 BI 디자인과 패키지를 디자인할 때 중요하게 생각하는 요소는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① 브랜딩 관점 ② 디자인 매력도 관점 등을 고려하여 서술해 주세요. 2) 이와 연계하여 매력적이고 성공적인 브랜드가 있다면 위의 관점으로 이유를 서술해 주세요.

비주얼디자인

올리브영이 일하는 방식은 트렌드 리딩, 강한 실행력, 협업·소통, 함께 성장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 중 본인을 가장 잘 표현할 수 있는 키워드를 하나 선택하고, 그 이유를 본인의 경험과 함께 구체적으로 서술해 주세요. 또한 해당 경험이 올리브영에 지원하게 된 동기와 어떻게 연결되는지도 설명해 주세요.

지원 직무에서의 본인이 발휘할 수 있는 강점이나 경험을 구체적인 사례를 들어 서술해 주시고, 이를 바탕으로 올리브영에서 이루고 싶은 목표가 무엇인지 서술해 주세요.

1) BI 디자인 및 비주얼 컨텐츠 디자인 과정에서 가장 중요한 요소는 무엇이라고 생각하는지 ① 브랜딩 및 마케팅 관점 ② 디자인 매력도 관점 등을 고려하여 근거와 함께 서술해 주세요. 2) 이와 연계하여, 본인이 가장 좋아하는 브랜드 또는 매력적이고 성공적인 브랜드가 있다면 위의 관점에서 이유를 서술해 주세요.

VMD

올리브영이 일하는 방식은 트렌드 리딩, 강한 실행력, 협업·소통, 함께 성장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 중 본인을 가장 잘 표현할 수 있는 키워드를 하나 선택하고, 그 이유를 본인의 경험과 함께 구체적으로 서술해 주세요. 또한 해당 경험이 올리브영에 지원하게 된 동기와 어떻게 연결되는지도 설명해 주세요.

지원 직무에서의 본인이 발휘할 수 있는 강점이나 경험을 구체적인 사례를 들어 서술해 주시고, 이를 바탕으로 올리브영에서 이루고 싶은 목표가 무엇인지 서술해 주세요.

올리브영의 오프라인 매장을 구체적으로(강점과 개선점 등) 분석하고, 이를 바탕으로 새로운 타입의 오프라인 매장 공간을 기획한다면 어떤 공간을 제안하고 싶은지 공간디자인 전략 등을 고려하여 구체적으로 서술해 주세요.

인테리어

올리브영이 일하는 방식은 트렌드 리딩, 강한 실행력, 협업·소통, 함께 성장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 중 본인을 가장 잘 표현할 수 있는 키워드를 하나 선택하고, 그 이유를 본인의 경험과 함께 구체적으로 서술해 주세요. 또한 해당 경험이 올리브영에 지원하게 된 동기와 어떻게 연결되는지도 설명해 주세요.

지원 직무에서의 본인이 발휘할 수 있는 강점이나 경험을 구체적인 사례를 들어 서술해 주시고, 이를 바탕으로 올리브영에서 이루고 싶은 목표가 무엇인지 서술해 주세요.

리테일 트렌드 또는 올리브영이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가치를 고려할 때 올리브영의 공간디자인이 나아가야할 방향은 무엇인지 서술해 주시고, 디자이너로서 기여하고 싶은 부분을 작성해 주세요.

SCM

올리브영이 일하는 방식은 트렌드 리딩, 강한 실행력, 협업·소통, 함께 성장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 중 본인을 가장 잘 표현할 수 있는 키워드를 하나 선택하고, 그 이유를 본인의 경험과 함께 구체적으로 서술해 주세요. 또한 해당 경험이 올리브영에 지원하게 된 동기와 어떻게 연결되는지도 설명해 주세요.

지원 직무에서의 본인이 발휘할 수 있는 강점이나 경험을 구체적인 사례를 들어 서술해 주시고, 이를 바탕으로 올리브영에서 이루고 싶은 목표가 무엇인지 서술해 주세요.

올리브영 상품 매입 담당자로서 '결품'과 '폐기' 중 더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것을 이유와 함께 서술하고, 결품 또는 폐기 손실을 최소화하기 위해 고려해야 할 사항을 서술해 주세요.

백엔드개발

올리브영이 일하는 방식은 트렌드 리딩, 강한 실행력, 협업·소통, 함께 성장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 중 본인을 가장 잘 표현할 수 있는 키워드를 하나 선택하고, 그 이유를 본인의 경험과 함께 구체적으로 서술해 주세요. 또한 해당 경험이 올리브영에 지원하게 된 동기와 어떻게 연결되는지도 설명해 주세요.

지원 직무에서의 본인이 발휘할 수 있는 강점이나 경험을 구체적인 사례를 들어 서술해 주시고, 이를 바탕으로 올리브영에서 이루고 싶은 목표가 무엇인지 서술해 주세요.

대규모 트래픽 환경에서 서비스 성능을 보장하기 위해 어떻게 시스템을 설계하고 개선할 수 있는지 설명하고, 중요하게 모니터링해야 할 지표와 지표 변화 시 대응 방안을 제시해 주세요.

프론트엔드개발

올리브영이 일하는 방식은 트렌드 리딩, 강한 실행력, 협업·소통, 함께 성장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 중 본인을 가장 잘 표현할 수 있는 키워드를 하나 선택하고, 그 이유를 본인의 경험과 함께 구체적으로 서술해 주세요. 또한 해당 경험이 올리브영에 지원하게 된 동기와 어떻게 연결되는지도 설명해 주세요.

지원 직무에서의 본인이 발휘할 수 있는 강점이나 경험을 구체적인 사례를 들어 서술해 주시고, 이를 바탕으로 올리브영에서 이루고 싶은 목표가 무엇인지 서술해 주세요.

올리브영 서비스(앱/웹/오프라인)를 이용하면서 서비스의 편리성과 효율성 측면에서 개선이 필요한 사항은 무엇인지 이유와 함께 서술하고, 그에 따른 개발 방향성 및 방법을 상세하게 서술해 주세요.

SRE

올리브영이 일하는 방식은 트렌드 리딩, 강한 실행력, 협업·소통, 함께 성장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 중 본인을 가장 잘 표현할 수 있는 키워드를 하나 선택하고, 그 이유를 본인의 경험과 함께 구체적으로 서술해 주세요. 또한 해당 경험이 올리브영에 지원하게 된 동기와 어떻게 연결되는지도 설명해 주세요.

지원 직무에서의 본인이 발휘할 수 있는 강점이나 경험을 구체적인 사례를 들어 서술해 주시고, 이를 바탕으로 올리브영에서 이루고 싶은 목표가 무엇인지 서술해 주세요.

최근 IT업계에서 발생한 대규모 보안 사고 사례를 분석하고, 올리브영 SRE로서 유사 문제를 예방할 방안을 제안해 주세요. 또한, 만일 사고 발생 시 서비스 영향을 최소화하고 신속하게 복구하기 위한 대응 전략을 서술해 주세요.

서비스기획

올리브영이 일하는 방식은 트렌드 리딩, 강한 실행력, 협업·소통, 함께 성장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 중 본인을 가장 잘 표현할 수 있는 키워드를 하나 선택하고, 그 이유를 본인의 경험과 함께 구체적으로 서술해 주세요. 또한 해당 경험이 올리브영에 지원하게 된 동기와 어떻게 연결되는지도 설명해 주세요.

지원 직무에서의 본인이 발휘할 수 있는 강점이나 경험을 구체적인 사례를 들어 서술해 주시고, 이를 바탕으로 올리브영에서 이루고 싶은 목표가 무엇인지 서술해 주세요.

올리브영 매장에서 고객들의 쇼핑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적용된 서비스/기술 요소의 장/단점을 제시하고, 향후 올리브영 서비스기획자가 되었을때 어떠한 방식으로 개선해 나가고자 하는지 서비스 모델(리테일서비스, 옴니채널, 고객 경험 등의 서비스 관점)을 구체적으로 서술해 주세요.

MD전략

올리브영이 일하는 방식은 트렌드 리딩, 강한 실행력, 협업·소통, 함께 성장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 중 본인을 가장 잘 표현할 수 있는 키워드를 하나 선택하고, 그 이유를 본인의 경험과 함께 구체적으로 서술해 주세요. 또한 해당 경험이 올리브영에 지원하게 된 동기와 어떻게 연결되는지도 설명해 주세요.

지원 직무에서의 본인이 발휘할 수 있는 강점이나 경험을 구체적인 사례를 들어 서술해 주시고, 이를 바탕으로 올리브영에서 이루고 싶은 목표가 무엇인지 서술해 주세요.

뷰티 또는 헬스 시장 트렌드 중 한 가지를 선정하여 간략히 설명하고, 이를 활용한 올리브영 경쟁력 강화 전략을 서술해 주세요.

온라인플랫폼전략

올리브영이 일하는 방식은 트렌드 리딩, 강한 실행력, 협업·소통, 함께 성장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 중 본인을 가장 잘 표현할 수 있는 키워드를 하나 선택하고, 그 이유를 본인의 경험과 함께 구체적으로 서술해 주세요. 또한 해당 경험이 올리브영에 지원하게 된 동기와 어떻게 연결되는지도 설명해 주세요.

지원 직무에서의 본인이 발휘할 수 있는 강점이나 경험을 구체적인 사례를 들어 서술해 주시고, 이를 바탕으로 올리브영에서 이루고 싶은 목표가 무엇인지 서술해 주세요.

이커머스 업계에서 개인화 추천, 배송 시스템 혁신 등 대규모 투자를 바탕으로 빠른 성장을 이어가고 있는 환경에서 올리브영 온라인몰의 강점과 위기는 무엇이고, 앞으로 어떻게 대응해야 할지 제안해 주세요.

사업관리

올리브영이 일하는 방식은 트렌드 리딩, 강한 실행력, 협업·소통, 함께 성장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 중 본인을 가장 잘 표현할 수 있는 키워드를 하나 선택하고, 그 이유를 본인의 경험과 함께 구체적으로 서술해 주세요. 또한 해당 경험이 올리브영에 지원하게 된 동기와 어떻게 연결되는지도 설명해 주세요.

지원 직무에서의 본인이 발휘할 수 있는 강점이나 경험을 구체적인 사례를 들어 서술해 주시고, 이를 바탕으로 올리브영에서 이루고 싶은 목표가 무엇인지 서술해 주세요.

미래 뷰티&헬스 시장과 고객층의 변화에 대응하여, 현시점 올리브영의 지속 성장을 위해 필요한 성장 전략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온·오프라인 플랫폼, 브랜드 사업 등 기존 사업 및 신사업 등을 고려하여 자유롭게 서술해 주세요.

RA

올리브영이 일하는 방식은 트렌드 리딩, 강한 실행력, 협업·소통, 함께 성장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 중 본인을 가장 잘 표현할 수 있는 키워드를 하나 선택하고, 그 이유를 본인의 경험과 함께 구체적으로 서술해 주세요. 또한 해당 경험이 올리브영에 지원하게 된 동기와 어떻게 연결되는지도 설명해 주세요.

지원 직무에서의 본인이 발휘할 수 있는 강점이나 경험을 구체적인 사례를 들어 서술해 주시고, 이를 바탕으로 올리브영에서 이루고 싶은 목표가 무엇인지 서술해 주세요.

제품에 대한 안전성에 대한 관심이 높아 지고 있는 상황에서 올리브영이 고려해야 할 내용은 무엇인지 지원자의 견해를 포함하여 서술해 주세요.

인사(HRM)

올리브영이 일하는 방식은 트렌드 리딩, 강한 실행력, 협업·소통, 함께 성장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 중 본인을 가장 잘 표현할 수 있는 키워드를 하나 선택하고, 그 이유를 본인의 경험과 함께 구체적으로 서술해 주세요. 또한 해당 경험이 올리브영에 지원하게 된 동기와 어떻게 연결되는지도 설명해 주세요.

지원 직무에서의 본인이 발휘할 수 있는 강점이나 경험을 구체적인 사례를 들어 서술해 주시고, 이를 바탕으로 올리브영에서 이루고 싶은 목표가 무엇인지 서술해 주세요.

올리브영은 북미, 아시아 등 다양한 국가로 글로벌 진출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성공적인 글로벌 사업 인재 육성을 위해 글로벌 역량을 함양할 수 있도록 구성원을 동기부여하고 성장시킬 수 있는 방안을 제시해 주세요.

글로벌MD(글로벌 전형)

올리브영이 일하는 방식은 트렌드 리딩, 강한 실행력, 협업·소통, 함께 성장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 중 본인을 가장 잘 표현할 수 있는 키워드를 하나 선택하고, 그 이유를 본인의 경험과 함께 구체적으로 서술해 주세요. 또한 해당 경험이 올리브영에 지원하게 된 동기와 어떻게 연결되는지도 설명해 주세요.

지원 직무에서의 본인이 발휘할 수 있는 강점이나 경험을 구체적인 사례를 들어 서술해 주시고, 이를 바탕으로 올리브영에서 이루고 싶은 목표가 무엇인지 서술해 주세요.

1) 올리브영 글로벌MD로서 새로운 브랜드나 상품을 도입할 때 고려할 사항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① 시장 트렌드 ② 브랜드 경쟁력 ③ 마케팅 방안 등을 고려하여 서술해 주세요. 2) 이와 연계하여 올리브영에 신규 도입하고 싶은 브랜드가 있다면 위 관점에서 도입해야 하는 이유를 서술해 주세요.

미주영업(글로벌 전형)

올리브영이 일하는 방식은 트렌드 리딩, 강한 실행력, 협업·소통, 함께 성장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 중 본인을 가장 잘 표현할 수 있는 키워드를 하나 선택하고, 그 이유를 본인의 경험과 함께 구체적으로 서술해 주세요. 또한 해당 경험이 올리브영에 지원하게 된 동기와 어떻게 연결되는지도 설명해 주세요.

지원 직무에서의 본인이 발휘할 수 있는 강점이나 경험을 구체적인 사례를 들어 서술해 주시고, 이를 바탕으로 올리브영에서 이루고 싶은 목표가 무엇인지 서술해 주세요.

올리브영 ONLYONE브랜드의 글로벌 이커머스 운영 전략을 ① ONLYONE브랜드 중 1개 선정 ② 대상 국가(미국, 캐나다, 유럽, 호주, 중동 中 택 1) 및 플랫폼 선정 ③ 브랜드, 국가, 플랫폼 특성을 고려하여 수립해 주세요.

아시아마케팅(글로벌 전형)

올리브영이 일하는 방식은 트렌드 리딩, 강한 실행력, 협업·소통, 함께 성장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 중 본인을 가장 잘 표현할 수 있는 키워드를 하나 선택하고, 그 이유를 본인의 경험과 함께 구체적으로 서술해 주세요. 또한 해당 경험이 올리브영에 지원하게 된 동기와 어떻게 연결되는지도 설명해 주세요.

지원 직무에서의 본인이 발휘할 수 있는 강점이나 경험을 구체적인 사례를 들어 서술해 주시고, 이를 바탕으로 올리브영에서 이루고 싶은 목표가 무엇인지 서술해 주세요.

ONLYONE브랜드 중 하나를 선택하여 일본 시장 진출을 위한 마케팅 플랜을 ① 시장 트렌드 ②고객층 ③ 입점 채널 분석 등을 포함하여 수립해 주세요. (1,500자 이내)

미주마케팅(글로벌 전형)

올리브영이 일하는 방식은 트렌드 리딩, 강한 실행력, 협업·소통, 함께 성장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 중 본인을 가장 잘 표현할 수 있는 키워드를 하나 선택하고, 그 이유를 본인의 경험과 함께 구체적으로 서술해 주세요. 또한 해당 경험이 올리브영에 지원하게 된 동기와 어떻게 연결되는지도 설명해 주세요.

지원 직무에서의 본인이 발휘할 수 있는 강점이나 경험을 구체적인 사례를 들어 서술해 주시고, 이를 바탕으로 올리브영에서 이루고 싶은 목표가 무엇인지 서술해 주세요.

ONLYONE브랜드 중 하나를 선택하여, ①미국 시장 트렌드/경쟁 상황 ②고객층 분석을 바탕으로 육성할 메인 상품을 선정하고, 해당 상품의 성공적 시장 안착을 위한 IMC 마케팅 플랜을 수립해 주세요.

글로벌SCM(글로벌 전형)

올리브영이 일하는 방식은 트렌드 리딩, 강한 실행력, 협업·소통, 함께 성장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 중 본인을 가장 잘 표현할 수 있는 키워드를 하나 선택하고, 그 이유를 본인의 경험과 함께 구체적으로 서술해 주세요. 또한 해당 경험이 올리브영에 지원하게 된 동기와 어떻게 연결되는지도 설명해 주세요.

지원 직무에서의 본인이 발휘할 수 있는 강점이나 경험을 구체적인 사례를 들어 서술해 주시고, 이를 바탕으로 올리브영에서 이루고 싶은 목표가 무엇인지 서술해 주세요.

WTO 체제 외 새로운 무역질서 속 올리브영의 크로스보더 Supply Chain 전략은 어떻게 변화해야 할 지 서술해 주세요.

지원직무
사용방법
지원직무
고용방식
직무구분
근무지역

MD

올리브영이 일하는 방식은 트렌드 리딩, 강한 실행력, 협업·소통, 함께 성장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 중 본인을 가장 잘 표현할 수 있는 키워드를 하나 선택하고, 그 이유를 본인의 경험과 함께 구체적으로 서술해 주세요. 또한 해당 경험이 올리브영에 지원하게 된 동기와 어떻게 연결되는지도 설명해 주세요.

지원 직무에서의 본인이 발휘할 수 있는 강점이나 경험을 구체적인 사례를 들어 서술해 주시고, 이를 바탕으로 올리브영에서 이루고 싶은 목표가 무엇인지 서술해 주세요.

1) 올리브영 MD로서 새로운 브랜드나 상품을 도입할 때 고려할 사항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① 시장 트렌드 ② 브랜드 경쟁력 ③ 마케팅 방안 등을 고려하여 서술해 주세요. 2) 이와 연계하여 올리브영에 신규 도입하고 싶은 브랜드가 있다면 위의 관점에서 도입해야 하는 이유를 서술해 주세요.

상품개발BM

올리브영이 일하는 방식은 트렌드 리딩, 강한 실행력, 협업·소통, 함께 성장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 중 본인을 가장 잘 표현할 수 있는 키워드를 하나 선택하고, 그 이유를 본인의 경험과 함께 구체적으로 서술해 주세요. 또한 해당 경험이 올리브영에 지원하게 된 동기와 어떻게 연결되는지도 설명해 주세요.

지원 직무에서의 본인이 발휘할 수 있는 강점이나 경험을 구체적인 사례를 들어 서술해 주시고, 이를 바탕으로 올리브영에서 이루고 싶은 목표가 무엇인지 서술해 주세요.

1) 브랜드가 글로벌 시장에 진출함에 있어 필수로 고려할 사항과 성공하기 위한 필수 요소는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① 시장 트렌드 ② 상품 경쟁력 ③ 마케팅 경쟁력 등을 고려하여 서술해 주세요. 2) 이와 연계하여 올리브영 ONLYONE브랜드 중 글로벌 시장에서 성공시키고 싶은 브랜드가 있다면 위의 관점에서 성공 전략을 서술해 주세요.

운영BM

올리브영이 일하는 방식은 트렌드 리딩, 강한 실행력, 협업·소통, 함께 성장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 중 본인을 가장 잘 표현할 수 있는 키워드를 하나 선택하고, 그 이유를 본인의 경험과 함께 구체적으로 서술해 주세요. 또한 해당 경험이 올리브영에 지원하게 된 동기와 어떻게 연결되는지도 설명해 주세요.

지원 직무에서의 본인이 발휘할 수 있는 강점이나 경험을 구체적인 사례를 들어 서술해 주시고, 이를 바탕으로 올리브영에서 이루고 싶은 목표가 무엇인지 서술해 주세요.

1) 올리브영에서 실행되었던 ONLYONE브랜드 프로모션 사례 (행사가격, 증정 혜택, 온라인 프로모션, 매장 내 고객 이벤트 등) 중 우수 사례를 선정하고, 그 이유를 서술해 주세요. 2) 이와 연계하여 해당 브랜드 담당 시 추가적으로 실행하고 싶은 세일즈 전략안을 수립해 주세요.

면세영업

올리브영이 일하는 방식은 트렌드 리딩, 강한 실행력, 협업·소통, 함께 성장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 중 본인을 가장 잘 표현할 수 있는 키워드를 하나 선택하고, 그 이유를 본인의 경험과 함께 구체적으로 서술해 주세요. 또한 해당 경험이 올리브영에 지원하게 된 동기와 어떻게 연결되는지도 설명해 주세요.

지원 직무에서의 본인이 발휘할 수 있는 강점이나 경험을 구체적인 사례를 들어 서술해 주시고, 이를 바탕으로 올리브영에서 이루고 싶은 목표가 무엇인지 서술해 주세요.

최근 외국인 관광객 증가와 무비자 국가 확대 등 시장 기회가 확대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환경에서 면세점이 다른 쇼핑 채널과 차별화할 수 있는 전략은 무엇인지 서술해 주세요.

브랜딩전략

올리브영이 일하는 방식은 트렌드 리딩, 강한 실행력, 협업·소통, 함께 성장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 중 본인을 가장 잘 표현할 수 있는 키워드를 하나 선택하고, 그 이유를 본인의 경험과 함께 구체적으로 서술해 주세요. 또한 해당 경험이 올리브영에 지원하게 된 동기와 어떻게 연결되는지도 설명해 주세요.

지원 직무에서의 본인이 발휘할 수 있는 강점이나 경험을 구체적인 사례를 들어 서술해 주시고, 이를 바탕으로 올리브영에서 이루고 싶은 목표가 무엇인지 서술해 주세요.

1) 소비자가 ‘좋은 브랜드’라고 인식하게 만드는 요소는 무엇이라고 생각하는지 브랜드 자산(정체성, 일관성, 경험 등)에 대한 본인만의 생각을 서술해 주세요. 2) 이와 연계하여 올리브영의 브랜드 정체성과 타겟 고객을 고려하였을 때 효과적인 브랜드 전략 사례를 1가지 소개하고, 그 이유를 ① 브랜드와의 정합성, ② 콘텐츠의 표현 방식과 디테일, ③고객 경험 설계 측면을 고려하여 작성해 주세요.

콘텐츠마케팅

올리브영이 일하는 방식은 트렌드 리딩, 강한 실행력, 협업·소통, 함께 성장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 중 본인을 가장 잘 표현할 수 있는 키워드를 하나 선택하고, 그 이유를 본인의 경험과 함께 구체적으로 서술해 주세요. 또한 해당 경험이 올리브영에 지원하게 된 동기와 어떻게 연결되는지도 설명해 주세요.

지원 직무에서의 본인이 발휘할 수 있는 강점이나 경험을 구체적인 사례를 들어 서술해 주시고, 이를 바탕으로 올리브영에서 이루고 싶은 목표가 무엇인지 서술해 주세요.

최근 뷰티/패션 트렌드를 올리브영의 ONLYONE브랜드(웨이크메이크/컬러그램 중 택 1)에 접목하여 브랜드 아이덴티티 강화 및 트렌드를 리딩할 수 있는 아이디어를 텍스트, 키워드, 카피 아이디어, 레이아웃 구상 등을 활용하여 자유롭게 서술해 주세요.

PB마케팅

올리브영이 일하는 방식은 트렌드 리딩, 강한 실행력, 협업·소통, 함께 성장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 중 본인을 가장 잘 표현할 수 있는 키워드를 하나 선택하고, 그 이유를 본인의 경험과 함께 구체적으로 서술해 주세요. 또한 해당 경험이 올리브영에 지원하게 된 동기와 어떻게 연결되는지도 설명해 주세요.

지원 직무에서의 본인이 발휘할 수 있는 강점이나 경험을 구체적인 사례를 들어 서술해 주시고, 이를 바탕으로 올리브영에서 이루고 싶은 목표가 무엇인지 서술해 주세요.

ONLYONE브랜드 중 하나를 선택하여 ① 타겟하고자 하는 고객을 설정하고 해당 타겟층을 선정한 이유와 ② 브랜드의 인지도와 선호도를 높일 수 있는 마케팅 플랜을 서술해 주세요.

상품마케팅

올리브영이 일하는 방식은 트렌드 리딩, 강한 실행력, 협업·소통, 함께 성장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 중 본인을 가장 잘 표현할 수 있는 키워드를 하나 선택하고, 그 이유를 본인의 경험과 함께 구체적으로 서술해 주세요. 또한 해당 경험이 올리브영에 지원하게 된 동기와 어떻게 연결되는지도 설명해 주세요.

지원 직무에서의 본인이 발휘할 수 있는 강점이나 경험을 구체적인 사례를 들어 서술해 주시고, 이를 바탕으로 올리브영에서 이루고 싶은 목표가 무엇인지 서술해 주세요.

올리브영만의 차별점을 바탕으로 매출 증진을 위한 새로운 상품 프로모션 기획안을 ① 배경 ② 시장 현황 ③ 테마 ④ 주요 타겟 ⑤ 행사 목표 ⑥ 기대효과 등을 고려하여 작성해 주세요.

제휴마케팅

올리브영이 일하는 방식은 트렌드 리딩, 강한 실행력, 협업·소통, 함께 성장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 중 본인을 가장 잘 표현할 수 있는 키워드를 하나 선택하고, 그 이유를 본인의 경험과 함께 구체적으로 서술해 주세요. 또한 해당 경험이 올리브영에 지원하게 된 동기와 어떻게 연결되는지도 설명해 주세요.

지원 직무에서의 본인이 발휘할 수 있는 강점이나 경험을 구체적인 사례를 들어 서술해 주시고, 이를 바탕으로 올리브영에서 이루고 싶은 목표가 무엇인지 서술해 주세요.

1) 올리브영 제휴마케팅 담당자로서 제휴 협업을 해보고 싶은 회사와 그 이유는 무엇인가요? 2) 위 회사와 제휴를 한다고 가정한 후, 활성화 하기 위한 마케팅 액션과 이유를 ① 주요 타겟 고객군, ② 마케팅 목표, ③마케팅 비용을 포함하여 서술해 주세요.

상품디자인

올리브영이 일하는 방식은 트렌드 리딩, 강한 실행력, 협업·소통, 함께 성장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 중 본인을 가장 잘 표현할 수 있는 키워드를 하나 선택하고, 그 이유를 본인의 경험과 함께 구체적으로 서술해 주세요. 또한 해당 경험이 올리브영에 지원하게 된 동기와 어떻게 연결되는지도 설명해 주세요.

지원 직무에서의 본인이 발휘할 수 있는 강점이나 경험을 구체적인 사례를 들어 서술해 주시고, 이를 바탕으로 올리브영에서 이루고 싶은 목표가 무엇인지 서술해 주세요.

1) 새로운 브랜드의 BI 디자인과 패키지를 디자인할 때 중요하게 생각하는 요소는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① 브랜딩 관점 ② 디자인 매력도 관점 등을 고려하여 서술해 주세요. 2) 이와 연계하여 매력적이고 성공적인 브랜드가 있다면 위의 관점으로 이유를 서술해 주세요.

비주얼디자인

올리브영이 일하는 방식은 트렌드 리딩, 강한 실행력, 협업·소통, 함께 성장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 중 본인을 가장 잘 표현할 수 있는 키워드를 하나 선택하고, 그 이유를 본인의 경험과 함께 구체적으로 서술해 주세요. 또한 해당 경험이 올리브영에 지원하게 된 동기와 어떻게 연결되는지도 설명해 주세요.

지원 직무에서의 본인이 발휘할 수 있는 강점이나 경험을 구체적인 사례를 들어 서술해 주시고, 이를 바탕으로 올리브영에서 이루고 싶은 목표가 무엇인지 서술해 주세요.

1) BI 디자인 및 비주얼 컨텐츠 디자인 과정에서 가장 중요한 요소는 무엇이라고 생각하는지 ① 브랜딩 및 마케팅 관점 ② 디자인 매력도 관점 등을 고려하여 근거와 함께 서술해 주세요. 2) 이와 연계하여, 본인이 가장 좋아하는 브랜드 또는 매력적이고 성공적인 브랜드가 있다면 위의 관점에서 이유를 서술해 주세요.

VMD

올리브영이 일하는 방식은 트렌드 리딩, 강한 실행력, 협업·소통, 함께 성장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 중 본인을 가장 잘 표현할 수 있는 키워드를 하나 선택하고, 그 이유를 본인의 경험과 함께 구체적으로 서술해 주세요. 또한 해당 경험이 올리브영에 지원하게 된 동기와 어떻게 연결되는지도 설명해 주세요.

지원 직무에서의 본인이 발휘할 수 있는 강점이나 경험을 구체적인 사례를 들어 서술해 주시고, 이를 바탕으로 올리브영에서 이루고 싶은 목표가 무엇인지 서술해 주세요.

올리브영의 오프라인 매장을 구체적으로(강점과 개선점 등) 분석하고, 이를 바탕으로 새로운 타입의 오프라인 매장 공간을 기획한다면 어떤 공간을 제안하고 싶은지 공간디자인 전략 등을 고려하여 구체적으로 서술해 주세요.

인테리어

올리브영이 일하는 방식은 트렌드 리딩, 강한 실행력, 협업·소통, 함께 성장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 중 본인을 가장 잘 표현할 수 있는 키워드를 하나 선택하고, 그 이유를 본인의 경험과 함께 구체적으로 서술해 주세요. 또한 해당 경험이 올리브영에 지원하게 된 동기와 어떻게 연결되는지도 설명해 주세요.

지원 직무에서의 본인이 발휘할 수 있는 강점이나 경험을 구체적인 사례를 들어 서술해 주시고, 이를 바탕으로 올리브영에서 이루고 싶은 목표가 무엇인지 서술해 주세요.

리테일 트렌드 또는 올리브영이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가치를 고려할 때 올리브영의 공간디자인이 나아가야할 방향은 무엇인지 서술해 주시고, 디자이너로서 기여하고 싶은 부분을 작성해 주세요.

SCM

올리브영이 일하는 방식은 트렌드 리딩, 강한 실행력, 협업·소통, 함께 성장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 중 본인을 가장 잘 표현할 수 있는 키워드를 하나 선택하고, 그 이유를 본인의 경험과 함께 구체적으로 서술해 주세요. 또한 해당 경험이 올리브영에 지원하게 된 동기와 어떻게 연결되는지도 설명해 주세요.

지원 직무에서의 본인이 발휘할 수 있는 강점이나 경험을 구체적인 사례를 들어 서술해 주시고, 이를 바탕으로 올리브영에서 이루고 싶은 목표가 무엇인지 서술해 주세요.

올리브영 상품 매입 담당자로서 '결품'과 '폐기' 중 더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것을 이유와 함께 서술하고, 결품 또는 폐기 손실을 최소화하기 위해 고려해야 할 사항을 서술해 주세요.

백엔드개발

올리브영이 일하는 방식은 트렌드 리딩, 강한 실행력, 협업·소통, 함께 성장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 중 본인을 가장 잘 표현할 수 있는 키워드를 하나 선택하고, 그 이유를 본인의 경험과 함께 구체적으로 서술해 주세요. 또한 해당 경험이 올리브영에 지원하게 된 동기와 어떻게 연결되는지도 설명해 주세요.

지원 직무에서의 본인이 발휘할 수 있는 강점이나 경험을 구체적인 사례를 들어 서술해 주시고, 이를 바탕으로 올리브영에서 이루고 싶은 목표가 무엇인지 서술해 주세요.

대규모 트래픽 환경에서 서비스 성능을 보장하기 위해 어떻게 시스템을 설계하고 개선할 수 있는지 설명하고, 중요하게 모니터링해야 할 지표와 지표 변화 시 대응 방안을 제시해 주세요.

프론트엔드개발

올리브영이 일하는 방식은 트렌드 리딩, 강한 실행력, 협업·소통, 함께 성장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 중 본인을 가장 잘 표현할 수 있는 키워드를 하나 선택하고, 그 이유를 본인의 경험과 함께 구체적으로 서술해 주세요. 또한 해당 경험이 올리브영에 지원하게 된 동기와 어떻게 연결되는지도 설명해 주세요.

지원 직무에서의 본인이 발휘할 수 있는 강점이나 경험을 구체적인 사례를 들어 서술해 주시고, 이를 바탕으로 올리브영에서 이루고 싶은 목표가 무엇인지 서술해 주세요.

올리브영 서비스(앱/웹/오프라인)를 이용하면서 서비스의 편리성과 효율성 측면에서 개선이 필요한 사항은 무엇인지 이유와 함께 서술하고, 그에 따른 개발 방향성 및 방법을 상세하게 서술해 주세요.

SRE

올리브영이 일하는 방식은 트렌드 리딩, 강한 실행력, 협업·소통, 함께 성장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 중 본인을 가장 잘 표현할 수 있는 키워드를 하나 선택하고, 그 이유를 본인의 경험과 함께 구체적으로 서술해 주세요. 또한 해당 경험이 올리브영에 지원하게 된 동기와 어떻게 연결되는지도 설명해 주세요.

지원 직무에서의 본인이 발휘할 수 있는 강점이나 경험을 구체적인 사례를 들어 서술해 주시고, 이를 바탕으로 올리브영에서 이루고 싶은 목표가 무엇인지 서술해 주세요.

최근 IT업계에서 발생한 대규모 보안 사고 사례를 분석하고, 올리브영 SRE로서 유사 문제를 예방할 방안을 제안해 주세요. 또한, 만일 사고 발생 시 서비스 영향을 최소화하고 신속하게 복구하기 위한 대응 전략을 서술해 주세요.

서비스기획

올리브영이 일하는 방식은 트렌드 리딩, 강한 실행력, 협업·소통, 함께 성장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 중 본인을 가장 잘 표현할 수 있는 키워드를 하나 선택하고, 그 이유를 본인의 경험과 함께 구체적으로 서술해 주세요. 또한 해당 경험이 올리브영에 지원하게 된 동기와 어떻게 연결되는지도 설명해 주세요.

지원 직무에서의 본인이 발휘할 수 있는 강점이나 경험을 구체적인 사례를 들어 서술해 주시고, 이를 바탕으로 올리브영에서 이루고 싶은 목표가 무엇인지 서술해 주세요.

올리브영 매장에서 고객들의 쇼핑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적용된 서비스/기술 요소의 장/단점을 제시하고, 향후 올리브영 서비스기획자가 되었을때 어떠한 방식으로 개선해 나가고자 하는지 서비스 모델(리테일서비스, 옴니채널, 고객 경험 등의 서비스 관점)을 구체적으로 서술해 주세요.

MD전략

올리브영이 일하는 방식은 트렌드 리딩, 강한 실행력, 협업·소통, 함께 성장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 중 본인을 가장 잘 표현할 수 있는 키워드를 하나 선택하고, 그 이유를 본인의 경험과 함께 구체적으로 서술해 주세요. 또한 해당 경험이 올리브영에 지원하게 된 동기와 어떻게 연결되는지도 설명해 주세요.

지원 직무에서의 본인이 발휘할 수 있는 강점이나 경험을 구체적인 사례를 들어 서술해 주시고, 이를 바탕으로 올리브영에서 이루고 싶은 목표가 무엇인지 서술해 주세요.

뷰티 또는 헬스 시장 트렌드 중 한 가지를 선정하여 간략히 설명하고, 이를 활용한 올리브영 경쟁력 강화 전략을 서술해 주세요.

온라인플랫폼전략

올리브영이 일하는 방식은 트렌드 리딩, 강한 실행력, 협업·소통, 함께 성장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 중 본인을 가장 잘 표현할 수 있는 키워드를 하나 선택하고, 그 이유를 본인의 경험과 함께 구체적으로 서술해 주세요. 또한 해당 경험이 올리브영에 지원하게 된 동기와 어떻게 연결되는지도 설명해 주세요.

지원 직무에서의 본인이 발휘할 수 있는 강점이나 경험을 구체적인 사례를 들어 서술해 주시고, 이를 바탕으로 올리브영에서 이루고 싶은 목표가 무엇인지 서술해 주세요.

이커머스 업계에서 개인화 추천, 배송 시스템 혁신 등 대규모 투자를 바탕으로 빠른 성장을 이어가고 있는 환경에서 올리브영 온라인몰의 강점과 위기는 무엇이고, 앞으로 어떻게 대응해야 할지 제안해 주세요.

사업관리

올리브영이 일하는 방식은 트렌드 리딩, 강한 실행력, 협업·소통, 함께 성장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 중 본인을 가장 잘 표현할 수 있는 키워드를 하나 선택하고, 그 이유를 본인의 경험과 함께 구체적으로 서술해 주세요. 또한 해당 경험이 올리브영에 지원하게 된 동기와 어떻게 연결되는지도 설명해 주세요.

지원 직무에서의 본인이 발휘할 수 있는 강점이나 경험을 구체적인 사례를 들어 서술해 주시고, 이를 바탕으로 올리브영에서 이루고 싶은 목표가 무엇인지 서술해 주세요.

미래 뷰티&헬스 시장과 고객층의 변화에 대응하여, 현시점 올리브영의 지속 성장을 위해 필요한 성장 전략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온·오프라인 플랫폼, 브랜드 사업 등 기존 사업 및 신사업 등을 고려하여 자유롭게 서술해 주세요.

RA

올리브영이 일하는 방식은 트렌드 리딩, 강한 실행력, 협업·소통, 함께 성장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 중 본인을 가장 잘 표현할 수 있는 키워드를 하나 선택하고, 그 이유를 본인의 경험과 함께 구체적으로 서술해 주세요. 또한 해당 경험이 올리브영에 지원하게 된 동기와 어떻게 연결되는지도 설명해 주세요.

지원 직무에서의 본인이 발휘할 수 있는 강점이나 경험을 구체적인 사례를 들어 서술해 주시고, 이를 바탕으로 올리브영에서 이루고 싶은 목표가 무엇인지 서술해 주세요.

제품에 대한 안전성에 대한 관심이 높아 지고 있는 상황에서 올리브영이 고려해야 할 내용은 무엇인지 지원자의 견해를 포함하여 서술해 주세요.

인사(HRM)

올리브영이 일하는 방식은 트렌드 리딩, 강한 실행력, 협업·소통, 함께 성장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 중 본인을 가장 잘 표현할 수 있는 키워드를 하나 선택하고, 그 이유를 본인의 경험과 함께 구체적으로 서술해 주세요. 또한 해당 경험이 올리브영에 지원하게 된 동기와 어떻게 연결되는지도 설명해 주세요.

지원 직무에서의 본인이 발휘할 수 있는 강점이나 경험을 구체적인 사례를 들어 서술해 주시고, 이를 바탕으로 올리브영에서 이루고 싶은 목표가 무엇인지 서술해 주세요.

올리브영은 북미, 아시아 등 다양한 국가로 글로벌 진출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성공적인 글로벌 사업 인재 육성을 위해 글로벌 역량을 함양할 수 있도록 구성원을 동기부여하고 성장시킬 수 있는 방안을 제시해 주세요.

글로벌MD(글로벌 전형)

올리브영이 일하는 방식은 트렌드 리딩, 강한 실행력, 협업·소통, 함께 성장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 중 본인을 가장 잘 표현할 수 있는 키워드를 하나 선택하고, 그 이유를 본인의 경험과 함께 구체적으로 서술해 주세요. 또한 해당 경험이 올리브영에 지원하게 된 동기와 어떻게 연결되는지도 설명해 주세요.

지원 직무에서의 본인이 발휘할 수 있는 강점이나 경험을 구체적인 사례를 들어 서술해 주시고, 이를 바탕으로 올리브영에서 이루고 싶은 목표가 무엇인지 서술해 주세요.

1) 올리브영 글로벌MD로서 새로운 브랜드나 상품을 도입할 때 고려할 사항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① 시장 트렌드 ② 브랜드 경쟁력 ③ 마케팅 방안 등을 고려하여 서술해 주세요. 2) 이와 연계하여 올리브영에 신규 도입하고 싶은 브랜드가 있다면 위 관점에서 도입해야 하는 이유를 서술해 주세요.

미주영업(글로벌 전형)

올리브영이 일하는 방식은 트렌드 리딩, 강한 실행력, 협업·소통, 함께 성장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 중 본인을 가장 잘 표현할 수 있는 키워드를 하나 선택하고, 그 이유를 본인의 경험과 함께 구체적으로 서술해 주세요. 또한 해당 경험이 올리브영에 지원하게 된 동기와 어떻게 연결되는지도 설명해 주세요.

지원 직무에서의 본인이 발휘할 수 있는 강점이나 경험을 구체적인 사례를 들어 서술해 주시고, 이를 바탕으로 올리브영에서 이루고 싶은 목표가 무엇인지 서술해 주세요.

올리브영 ONLYONE브랜드의 글로벌 이커머스 운영 전략을 ① ONLYONE브랜드 중 1개 선정 ② 대상 국가(미국, 캐나다, 유럽, 호주, 중동 中 택 1) 및 플랫폼 선정 ③ 브랜드, 국가, 플랫폼 특성을 고려하여 수립해 주세요.

아시아마케팅(글로벌 전형)

올리브영이 일하는 방식은 트렌드 리딩, 강한 실행력, 협업·소통, 함께 성장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 중 본인을 가장 잘 표현할 수 있는 키워드를 하나 선택하고, 그 이유를 본인의 경험과 함께 구체적으로 서술해 주세요. 또한 해당 경험이 올리브영에 지원하게 된 동기와 어떻게 연결되는지도 설명해 주세요.

지원 직무에서의 본인이 발휘할 수 있는 강점이나 경험을 구체적인 사례를 들어 서술해 주시고, 이를 바탕으로 올리브영에서 이루고 싶은 목표가 무엇인지 서술해 주세요.

ONLYONE브랜드 중 하나를 선택하여 일본 시장 진출을 위한 마케팅 플랜을 ① 시장 트렌드 ②고객층 ③ 입점 채널 분석 등을 포함하여 수립해 주세요. (1,500자 이내)

미주마케팅(글로벌 전형)

올리브영이 일하는 방식은 트렌드 리딩, 강한 실행력, 협업·소통, 함께 성장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 중 본인을 가장 잘 표현할 수 있는 키워드를 하나 선택하고, 그 이유를 본인의 경험과 함께 구체적으로 서술해 주세요. 또한 해당 경험이 올리브영에 지원하게 된 동기와 어떻게 연결되는지도 설명해 주세요.

지원 직무에서의 본인이 발휘할 수 있는 강점이나 경험을 구체적인 사례를 들어 서술해 주시고, 이를 바탕으로 올리브영에서 이루고 싶은 목표가 무엇인지 서술해 주세요.

ONLYONE브랜드 중 하나를 선택하여, ①미국 시장 트렌드/경쟁 상황 ②고객층 분석을 바탕으로 육성할 메인 상품을 선정하고, 해당 상품의 성공적 시장 안착을 위한 IMC 마케팅 플랜을 수립해 주세요.

글로벌SCM(글로벌 전형)

올리브영이 일하는 방식은 트렌드 리딩, 강한 실행력, 협업·소통, 함께 성장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 중 본인을 가장 잘 표현할 수 있는 키워드를 하나 선택하고, 그 이유를 본인의 경험과 함께 구체적으로 서술해 주세요. 또한 해당 경험이 올리브영에 지원하게 된 동기와 어떻게 연결되는지도 설명해 주세요.

지원 직무에서의 본인이 발휘할 수 있는 강점이나 경험을 구체적인 사례를 들어 서술해 주시고, 이를 바탕으로 올리브영에서 이루고 싶은 목표가 무엇인지 서술해 주세요.

WTO 체제 외 새로운 무역질서 속 올리브영의 크로스보더 Supply Chain 전략은 어떻게 변화해야 할 지 서술해 주세요.